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오리털 & 구스다운 패딩 건조기 사용, 괜찮을까? / 건조기 사용법 깔끔정리

by 아임파인토리 2024. 12. 9.
728x90

오리털 & 구스다운 패딩 건조기 사용, 괜찮을까?

출처 핫트랙스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집에서 오리털 패딩과 구스다운 패딩을 건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 패딩 세탁법은 아래 링크 클릭 ▽

2024.11.20 - [일상정보] - 집에서 구스다운, 오리털 패딩 세탁하는 법 / 세탁기, 손세탁 방법

 

집에서 구스다운, 오리털 패딩 세탁하는 법 / 세탁기, 손세탁 방법

집에서 구스다운, 오리털 패딩 세탁하는 법 / 세탁기, 손세탁 방법 패딩은 잘못 세탁하면 털이 뭉개지고 뭉쳐져 잘 안풀어지거나 아예 빠져버리고 하여 세탁소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겨버

im-finetori.com

출처 데일리팝

 

과연 패딩은 건조기에 돌려도 안터질까요?

지금부터 집에서 세탁 후 건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오리털 & 구스다운 패딩 건조법 >

 

1. 자연건조 하는 방법

출처 데일리팝

 

세탁을 마친 패딩은 볼륨감이 전혀 없이 매우 납작해져있을거에요.

이는 마르면서 원래의 형태로 돌아오니 걱정하지마세요!

 


 

-자연건조 하는 법-

 

(1) 2L짜리 빈 페트병이나 효자손같은 긴 막대 등으로 패딩 여기저기를 골고루 두드려주세요.

 

(2) 만약 집에 딱히 두드릴 만한 것이 없다면 패딩을 두 손 사이에 놓고 손뼉치듯 두드려주시면 됩니다.

 

(3) 옷걸이에 걸어두시면 옷걸이 자국도 남고 아래로 쏠려 예쁘게 마르지 않을 수 있어요.

건조대를 길게 펼쳐 그 위에 뉘여놓으시면 더 좋습니다. 햇볕을 직접 쏘이지 마시고 직사광선을 피해 놓아주세요.

바람이 잘 드나드는 곳이라면 가장 좋습니다.

 

(4) 건조 중간중간 전체적으로 2~3회씩 패딩 전체를 위 (1),(2) 방법대로 두드려주세요. 


2. 건조기 사용하는 방법

출처 1등엄마'S 새로운시작

 

자연건조로 100% 말리는 것보다 건조기를 사용하면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또한 건조기 안에서 골고루 말리게 되어 볼륨감도 살아나기때문에 따로 두드려주지 않아도 된답니다. 

만약 세탁 후 빠른 시일 내에 입고 싶으시다면 건조기를 함께 사용해보세요.

 

주의할 점은 옷 안쪽에 상표를 확인해보시고 건조기 사용이 어려운 상품은 돌리시면 안됩니다.

이러한 패딩은 자연건조하거나 송풍코스(열 없이 바람만 사용하는 것)인 '패딩케어'나 '에어리프레시'모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온 온도는 몇도?"

 

:저온 온도는 제조사마다 다르게 셋팅되어있지만 일반적으로 50도~70도 입니다. 

작은 건조기는 50~55도로 맞춰주시면 되고, 큰 건조기라면 60~70도 사이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건조기 돌리는 법-

코메디닷컴

 

(1) 옷감이 상할 수 있으므로 표준모드X, 저온모드로 건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울, 섬세코스(약 30분)가 건조기에 따로 있다면 사용해주세요. 아웃도어코스도 괜찮습니다.

 

(3) 양모 드라이볼이 있으면 2개 정도 함께 넣어주세요. 

 

(4) 20kg 이하 건조기는 1벌 단독으로 넣어서 사용해주시고, 20kg-30kg 건조기는 숏패딩은 3벌까지, 롱패딩은 2벌까지 가능합니다. 

 

(5) 패딩의 건조 상태를 손으로 만져보고 반복해주시면 되는데, 보통은 저온모드로 4~5회 반복하셔야 바짝 건조됩니다.

패딩이 너무 뜨거우면 송풍으로 마무리해주셔도 좋습니다.


"오리털 &구스다운 패딩, 건조기 사용법 "

도움 되셨다면 하트+구독 꾹,

감사합니다:D

300x250